대상정보기술(대표 김진수 www.daesangit.com)은 그룹의 정보시스템 통합 업무 수행을 기반으로 이 분야에서 전문 영업을 구축,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한 IT서비스 회사다. 유비쿼터스 시대를 선도하는 컨설팅, 시스템통합, 아웃소싱, 솔루션 공급, 연구개발 서비스 등을 주력으로 지난해 매출액 600억원 목표를 달성했다.
‘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라는 비전 아래 올해부터 대내외 사업본부를 분리, 투명한 사업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사업구조를 재편했다. 지방 권역별로 영업조직을 선정해 지방 SI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미래성장사업으로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유통 물류 산업의 SaaS 기반 비즈니스 사업과 모바일을 이용한 u캠퍼스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u캠퍼스 분야에서는 많은 경험을 통해 축적한 영상SI사업, 교육SI사업, 솔루션 사업 등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전략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차별화된 부가 사업 모델 발굴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 광주대학교 전자계산소 토털 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하는 등 호남지역 대학을 시작으로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전자학생증, u라이브러리, u러닝 등의 아이템도 빼놓을 수 없는 서비스에 포함된다.
그룹의 특성을 살려 RFID/USN을 식품, 생활안전, 환경을 적용하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구축한 축산물 등급판정소 육류이력추적시스템 통합구축 사업이 대표적이다. 또 위치추적, 출입통제 등의 관제 시스템을 통한 생활안전 부문, 대기·수질 등 건강과 밀접한 요소를 모니터링하고 오염도가 높을 경우 긴급 경고를 할 수 있는 환경 시스템 등도 대상정보의 전문 분야다.
이 외에도 파트너사들과 홈 헬스케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u헬스 분야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향후 보험사, 금융사, 일반 사기업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 포털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조만간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김진수 대표는 “업무 프로세스를 6개월 기준으로 개편해 빠른 의사 결정과 스피드 경영을 추진 중”이라며 “이를 통해 꾸준한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