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SK텔레콤의 IT 거버넌스 구현의 일환인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PPMS)’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은 투자 사업을 언제 시작했고 어떤 목적으로 추진했는지, 그리고 예산은 어떻게/얼마나 소요했는지 등을 포함한 전체 IT 프로젝트의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통합 관리해야 한다는 IT 거버넌스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이슈들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PPMS 구축을 결정하고, 이에 따라 여러 솔루션들을 면밀히 검토, HP PPMC(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센터)도입을 결정했다.
지난 2007년 10월에 본격 착수한 후 약 6개월 동안의 개발 기간, 수개월간의 안정화 시기를 진행하고 있는 SK텔레콤의 PPMS 구축 프로젝트는 크게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 관리, 포트폴리오 관리 등 세 가지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이 도입한 HP PPMC는 IT 거버넌스 구현을 위한 프로세스 기반의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이다.
한편, SK텔레콤은 향후 2-3년 내 PPMS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노하우가 축적되면, 이를 솔루션으로 만들어 프로젝트 절차, 방법에 대한 워크플로우 개념의 가이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