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가정용 스토리지 ‘레디나스 듀오’ 출시

넷기어, 가정용 스토리지 ‘레디나스 듀오’ 출시

넷기어(대표 김진겸 www.netgear.co.kr)는 500기가바이트에서 1테라바이트의 저장 용량을 갖춘 가정용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제품인 ‘레디나스 듀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레디나스 듀오는 2개의 SATA(Serial ATA)방식의 하드 디스크 장착이 가능한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제품으로 500기가바이트의 하드 디스크가 내장된 RND2150, 750기가바이트가 내장된 RND2175, 그리고 1테라바이트의 하드 디스크가 탑재된 RND2110 3가지 모델로 구성돼있다

넷기어 레디나스 듀오는 기존 넷기어의 중소기업용 NAS 제품인 레디나스나 V+가 지닌 데이터 보호 및 관리 기능, 저장용량 자동 확장 기능 등 다양한 기업용 스토리지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가정에서 구매하기에 부담 없는 보급형 제품이다.

전면에 나와 있는 USB 포트를 통해 디지털 카메라 등 디지털 미디어와의 직접 연결이 가능하여 사진 및 동영상 등의 데이터를 손쉽고 빠르게 저장 및 복사가 가능하다. 또한 두 번째 하드 드라이브는 자동 저장 공간으로 활용하여 디스크 파손 및 고장 시 중요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자동 디스크 미러링 기능을 지원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