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애드]신도리코 ‘마이 솔루션’편

 ‘신도리코, 마이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비용 절감의 비밀을 밝히다!’

 신도리코가 ‘테크놀로지 스피릿(Technology Spirit)’이라는 슬로건 아래 ‘마이 솔루션(My Solution)’ 서비스를 알리는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마이 솔루션 광고는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다양한 염소의 모습을 보여주며 불필요한 문서 출력이 빚어내는 황당한 상황을 그리고 있다. 수북이 쌓여 있는 종이 옆에서 유유히 식사를 하는 염소, 분쇄기 밑에서 종이를 받아 먹는 염소, 바닥에 돌아다니는 종이를 주워 먹는 염소, 회의 테이블에 올라선 염소는 사무실에서 불필요한 문서 출력이 얼마나 많은지를 단편적으로 표현해 준다.

 동화나 이야기 책으로는 많이 봐 친근하지만 실제로는 자주 접하지 못했던 염소의 등장에 소비자는 흥미로운 시선을 보낸다. 흥겨운 영화 광고 음악(BGM) ‘콰이강의 다리 OST-휘파람 행진곡’도 광고에 쏟아지는 관심을 더욱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재미있게 시작한 광고는 ‘기업이 문서 출력량을 4분의 1로 줄일 수 있다면 대한민국은 비용 몇 조원을 절감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으로 이어지고, 사무실에서 대책 없이 돌아다니던 염소들이 사무실 밖으로 내쫓기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신도리코 ‘마이 솔루션’이 기업의 사무 환경을 개선한다는 내용으로 끝난다.

 신도리코의 마이 솔루션은 기업의 문서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창립 이래 48년 동안 사무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온 앞선 기술력과 노하우로 완성했다. 통합 기기관리·문서 보안·전자문서 관리 등 다양한 솔루션을 고객 사무환경에 맞춤형으로 제공해 비용 절감을 넘어 생산성 향상까지 실현하는 효과적인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해 사무기기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광고는 기획 단계에서 소비자가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오피스 솔루션 주요 내용을 동물을 활용해 친근감을 높이고, 사무 환경과 염소라는 이색적인 결합으로 소비자에게 재미있게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했다. ‘염소는 종이를 먹는다’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식선의 이야기를 통해 출력 비용 절감의 필요성과 신도리코의 솔루션 리더십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고 후일담 하나. 지난달 태국에서 촬영된 이번 광고에는 실제 세계 염소 선발 대회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한 ‘나디아’의 활약이 컸다. 엑스트라인 사람 모델보다 프로다운 모습으로 NG 없이 촬영에 임해 촬영 관계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또 광고에 출연한 7마리의 염소가 실제로 종이를 너무 잘 먹어서 현장에 있던 스태프와 직원들이 모두 신기해했다는 후문이다.

  홍주현 신도리코 홍보실 사원 joohyun@sin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