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애플리케이션 성능 집약적인 스토리지 출시

델, 애플리케이션 성능 집약적인 스토리지 출시

델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인교, 이하 델코리아)은 소비 전력은 줄이면서 성능은 강화한 스토리지, 2.5인치 디스크 드라이브 스토리지 ‘델 파워볼트(PowerVault) MD1120’을 출시했다.

델 파워볼트 MD1120는 DAS(Direct Attached Storage) 방식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엑세스할 수 있으며 소비 전력과 데이터 저장 밀도를 최소화해 파워 효율을 향상시켰다.

이 제품의 특징에는 24개의 2.5인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3.5인치 드라이브에 비해 저장 공간이 70% 줄어들었으며, 최고 50%의 소비 전력 절감을 가능케 한다. 3.5인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보다 유닛 당 두 배 빠른 IOPS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고성능 파워 서플라이와 전력 효율성 높은 2.5인치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종합적인 데이터 센터의 전력 소비량을 감소시켜 준다.

또한 델 파워에지 RAID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할 경우 이; 제품은 6개의 인클로저까지 스케일을 확장할 수 있으며, 144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까지 하우징이 가능하다. 델 파워볼트 MD1120는 3Gb/s SAS(Serial Attached SCSI)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엔트리 레벨의 인클로저에 적합하며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온라인 업무 등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