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데이터 중복 제거(data deduplication) 기술을 갖춘 디스크 기반 백업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디스크 활용률을 최고 50배까지 향상시켜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고 중대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보호해주는 확장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 중복 제거 기술은 디스크 스토리지 장치 내 중복 데이터를 제거해 스토리지 공간 요구를 줄여준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은 스토리지 용량 요구의 감소를 통해 실질적으로 차지하는 바닥 면적과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스크에 데이터를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 테이프 관리에 소요되는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HP는 SMB를 위해서 HP 스토리지웍스 D2D 백업 시스템에 이 기능을 통합했으며, 엔터프라이즈 고객용으로는 HP 스토리지웍스 가상 라이브러리 시스템(VLS)을 통해 데이터 중복 제거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HP는 소규모 및 그보다 더욱 규모가 적은 비즈니스 조직들을 위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HP 스토리지웍스 RDX 착탈식 디스크 백업 시스템(RDX160 및 RDX320)도 함께 발표했다. 이 디스크 백업 솔루션들은 사용이 편리하고 저가일 뿐만 아니라, 소규모 조직들이 재해 복구 계획의 일환으로 데이터를 외부에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