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폭등으로 옷·구두 등의 수선상품이 인터넷 몰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은 재봉틀, 구두수선상품, 운동화 창갈이 서비스 등 수선관련상품들이 6월에만 9300여개가 팔려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2% 가량 성장했다고 17일 밝혔다. 또 7월 일일 평균 판매량(360여 개)도 지난달에 비해 15%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옥션 CM실 패션-리빙담당 전항일 실장은 “봄에서 여름 휴가철로 이어질수록 일반적으로 리폼 상품들의 수요가 줄어들기 마련인데 올해의 경우 고유가-고물가 영향으로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옥션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선상품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재봉틀로 지난 6월 한 달 동안 3600여개가 팔려나가 전년 동기 대비 45% 가량 증가했다. 이외에도 의류 수선용 밴드, 지퍼 케어 제품, 구두굽 리폼 상품은 물론, 상대적으로 수선이 어려운 운동화 창갈이 서비스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에서 축구화 굽갈이서비스인 ‘오케이스포츠’를 운영하고 있는 권태경 사장은 “하루에 30족 정도 접수받는 것이 적정 수준인데 작년의 1.5배 수준인 한 달 평균 1000족 이상이 접수되고 있어 주문 포화상태”라고 말했다.
김규태기자 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