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대표 홈페이지인 ‘인빌(www.invill.org)’에서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빌은 ‘2008 썸머 페스티벌(Summer Festival):338명의 쿨∼한 행운 찾기’ 이벤트를 오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썸머 쿨(Cool) 페스티벌’ ‘썸머 펀펀(FunFun) 페스티벌’ ‘썸머 해피(Happy) 페스티벌’ 등 세 종류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총 338명의 고객에게 10만원 주유권, 콤팩트 디지털카메라, 영화상품권, 문화상품권, 신토불이 농수산물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각 이벤트마다 112명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나머지 2명은 전체 참가자중 추첨으로 주유권(15만원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빌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338개 정보화마을의 대표 홈페이지다. 정보화마을은 지난 2001년부터 행정안전부가 미래의 선진 농어촌 개발 모델인 IT 농촌을 육성하기 위해 지정한 마을이다. 인빌과 마을 홈페이지를 구축해 마을의 특산물과 체험프로그램을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판매하는 등 마을의 소득증대사업도 벌이고 있다.
정보화마을 운영을 위해 중앙운영위원회와 정보화마을중앙협회 등이 구성돼 지원업무를 진행 중이다.
정소영기자 syj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