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청소년 직업체험 캠프 참가자 모집

네오위즈(대표 나성균)가 청소년직업체험 센터(이하 `하자센터`)와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체험 캠프 <커리어 위크>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직업체험은 청소년들이 게임 산업과 직업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하고, 직접 게임산업의 현장을 경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8월 4일부터 9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커리어 위크>는 게임포털 `피망`(www.pmang.com)을 운영하는 네오위즈게임즈와 미래 게임인재양성 교육기관 네오위즈 게임아카데미(www.neowizacademy.com)에서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게임직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네오위즈게임즈 직원들과 멘토 관계를 맺게 되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일주일 동안 현장 방문, 실제 게임 스토리 제작 등을 통해 미래 게임인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다.

또한 실제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진행되는 회의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고, 팀별로 미션을 수행·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외에도 참가 청소년들은 e스포츠 경기관람과, 네오위즈 게임아카데미를 탐방하며 진행중인 교육 과정의 일부인 게임 캐릭터 드로잉 시연 등을 살펴보게 된다.

오는 31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커리어 위크>는 전국의 만 13세부터 18세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전체 참가자의 10~20%는 지역 청소년 센터나 자활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과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하자센터 홈페이지(career.haja.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