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www.brocade.com)가 미국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 업체 파운드리네트웍스(Foundry Network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파운드리는 네트워크 스위칭 및 라우팅 부분 토털 솔루션 공급 업체이다.
브로케이드측은 “브로케이드가 이번 인수를 추진한 배경을 살펴보면, 첫째, 현재 데이터 센터 및 네트워킹 마켓이 매우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점에서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점, 둘째, 고객들은 확장성을 위해 통합 솔루션 벤더를 선호하고 있으며, 셋째,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분야 탑(Top) 기업 간 합병을 통한 고성능 네트워킹의 혁신을 이룰 높은 가능성이 높은 점 등을 들 수 있다”며 “마지막으로 기업 성장. 마지막으로, 인터넷 환경에서부터 데이터 센터 내 주요 요소를 모두 포함하는, 네트워크 솔루션, 서비스 및 기술 공급 등 대표 업체로 포지셔닝될 가능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브로케이드는 이번 인수가 매우 강력한 시너지 효과와 함께 브로케이드의 새로운 성장 기회 및 다변화된 회사로 발돋움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브로케이드는 파운드리의 주식 1주당 현금 18.50달러와 자사 주식 0.0907주를 제공한다. 이번 인수 작업은 2008년도 말까지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