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DW 어플라이언스로 아카이빙/분석 프로그램 제공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그린플럼 기반의 썬 DW 어플라이언스를 활용한 산업별 공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근 금융권에서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금융거래내역 관련 신규 금융 규제’ 및 대고객 서비스 향상과 대내 임직원의 생산성 향상에 동시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지난 달 그린플럼과의 협력 하에 출시된 썬 DW어플라이언스는 썬파이어X4500서버를 기반으로 하며, 고성능 DW/BI전용 초병렬기반 (MPP) 데이터베이스인 그린플럼을 탑재해 서버, 스토리지 등과 일체형으로 제공된다.

썬 DW 어플라이언스를 활용한 프로그램은 저장, 보관상의 우수성은 물론, 복잡한 DW 에 준하는 다양한 심층 분석, 10~20개 이상의 테이블 조인지원, 성능, 확장성, 안정성을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고객 및 창구 직원들의 전과목 금융거래내역 실시간 조회 서비스 필요성 증가되고, 과거 거래내역 및 거래로그를 이용한 고객 행동 분석/통계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는데, 썬의 DW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기존 분석 시스템의 비용/성능/보안/정책 등의 이슈로 지원하기 힘들었던 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