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엠비에이(대표 강금만 www.cybermba.com)는 기업경영 전문교육기관으로 지난 2000년 설립된 이래 경영전문 과정, 금융자격증 과정, MBA학위 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교육을 주도해 왔다. 800여개 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경영교육 교육전략 수립에서부터 전문경영교육 실행, 콘텐츠 및 학습관리 시스템 개발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컨설팅, 콘텐츠 개발, 성과 측정, 교육솔루션 구축 등 기업교육 전 분야에 걸친 토털러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만으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아주대와 한국외대 대학 프로그램도 함께 운용 중이다.
노동부에서 실시한 인터넷 통신훈련 기관평가에서 2003년, 2004년 2년 연속 A등급기관, 2004년 종합평점 1위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07년 노동부 실시 원격훈련 기관평가에서 다시 한번 A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온라인 기업교육의 선두주자로 인정받았다. 또 지난해에는 개인정보 보호 우수사이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2006년 업계 최초로 e러닝 핵심 서비스인 콘텐츠 개발 분야와 운영 서비스 2개 분야에서 ISO 9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기도 해 경영전문교육 시장에서 개발과 운영에 대한 굳건한 명성을 갖추고 있다.
또 끊임없는 연구개발(R&D)을 통한 e러닝의 발전방향 모색과 국내 최고 교수진을 중심으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질을 높임으로써 업계의 주목을 끌어왔다. 여기에 오프라인 교육사업을 온라인 교육에 접목시킨 통합 블렌디드 러닝으로 사업영역을 확대시켜 왔다.
앞으로 사이버엠비에이는 전문 경영교육 기관으로서의 입지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효과적인 기업교육을 위해 거시적인 안목으로 교육모델의 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객사의 주문에 의해 만드는 서비스인 ‘TLS 토털러닝서비스(Total Learning Service)’를 통해 사업목표와 교육목표가 부합된 교육전략 수립 등 교육의 효율성과 효과성 극대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사이버엠비에이는 향후 미국, 중국, 러시아 대학과의 제휴 등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R&D, 콘텐츠 개발, 연수를 위한 센터를 설립하는 등 컨설팅 기반 토털러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전경원기자 kw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