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교육(대표 이찬승 www.neungyule.com)은 1980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한국인에게 적합한 영어학습법을 제시해온 영어교육 전문기업이다.
창립 당시 ‘능률영어사’라는 이름의 영어전문 출판사로 출발한 능률교육은 능률VOCA, 리딩튜터, 토마토 토익 등 베스트셀러 교재와 영어교육 전문가 이찬승 대표의 명성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했다.
지난 2002년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데 이어 2004년에는 사명을 지금의 ‘능률교육’으로 변경하고, 출판 분야에서 축적한 역량을 토대로 본격적인 사업다각화에 나섰다. 그 결과 현재 능률교육은 영어교재와 영어교과서 개발을 비롯해 온라인 교육, 전화·영상영어, 영어캠프, 어학원, 청소년 영어신문 등 다양한 사업군을 보유한 영어교육 전문기업으로 자리 매김했다.
고품질 동영상 강의와 MP3 콘텐츠, 국내 최대 규모 DB의 영어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학습 사이트 ‘이티하우스(www.et-house.com)’는 2006년 오픈 이후 1년 만에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e러닝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이티하우스에는 토익·토플·회화·청취·문법·어휘·중고등·비즈니스 등 다양한 영역별 강좌가 마련돼 있으며 강력한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우수 수강생 혜택 제도와 꼼꼼한 온라인 학습 지원 시스템 등을 통해 알찬 온라인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2007년 2월에는 KT와 제휴해 전화·영상영어 서비스 ‘헬로 ET(www.hello-et.com)’를 선보였고, 초중등 대상 어학원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또 청소년 영어신문 ‘영 타임스(Young Times)’를 계열사로 흡수하고 국내외 영어캠프 사업을 론칭하는 등 신규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능률교육의 강점은 지난 30년간 축적해온 영어교육 노하우와 영어교육 전문가 집단 100여명의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앞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능률교육 관계자는 “능률교육은 검증된 R&D 역량과 양질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획기적인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한국인의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