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비엔테크(대표 김병옥 www.mbnt.co.kr)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 관리 솔루션 ‘아비콤(AVICOM)’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오디오, 비디오, 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으로, 한 대의 서버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손쉽고 편리하게 획득·관리할 수 있다. 기존 아카이브 시스템을 별도로 사용했던 솔루션과 달리 하나의 패키지 안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가변 메타데이터 기능을 채택, 고객이 원하는 메타데이터 항목을 추가·수정·삭제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강화했다. 제품 사용 중에도 필요성에 따라 별도의 추가 개발 없이 메타데이터의 구조를 변경할 수 있으며, 입력 항목뿐만 아니라 검색 및 결과 리스트 항목까지도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지식을 갖고 있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하고 통일감 있는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채택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옛 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멀티미디어 부문’에 선정돼 제품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이 회사는 그동안 KBS, EBS, 청와대, ETRI, 연합뉴스, 국회, 해양경찰청, 국방과학연구소, 강원도청 등에 제품을 공급했다. 문의(02)6330-1550
대전=신선미기자 smsh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