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 브리핑] 8월 11일

 ○…한남대와 호서대가 중소기업청 지정 신기술 창업 집적지역으로 선정됐다.

 중기청은 한남대 ‘HNU 사이언스 파크’, 호서대 ‘호서벤처밸리’ 등 2곳을 지정하고, 기반조성 및 생산장비 구축 등 총 10억원의 인프라 구축 비용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신기술창업 집적지역으로 지정되면 해당 대학·연구기관이 직접 토지공사나 전기·통신망 및 공동 생산 시설 등을 구축, 창업기업 육성 사업을 전개할 수 있게 된다. 신기술 창업 집적지역내에는 도시형 공장을 설립할 수 있게 되며, 집적 지역의 일부도 최장 20년간 임대할 수 있게 된다.

한남대(HNU 사이언스 파크)는 신기술 창업 집적 지역 조성을 통해 기능성 생물 소재 업종의 창업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호서대(호서벤처밸리)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업을 주력 업종으로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현재 15개 기업이 이미 입주를 확약한 상태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의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 ISMS는 조직의 주요 정보를 보호하고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체계적 관리 시스템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해당 조직의 보안 시설 및 장비, 정책 뿐 아니라 조직 관리까지 종합적으로 심사해 발급한다.

서울디지털대 정오영 부총장은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보안 시스템의 신뢰성과 우수성을 검증받았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DI홀딩스(대표 김영화 www.cdiholdings.co.kr)는 한국영어교육학회(회장 안병규 www.kate.or.kr)로부터 ‘청담 블렌디드 러닝 시스템(Chungdahm Blended Learning System)’이 영어 교육 및 학습에 효과가 있다는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청담 블렌디드 러닝 시스템’은 논리 분석력을 다져주는 교실 학습(C러닝), 비판적 글쓰기 역량을 키워주는 인터넷 학습(E러닝), 비판적 말하기 능력을 길러주는 모바일 학습(M러닝)을 결합한 통합 학습 시스템이다.

이 회사는 자사의 고유한 영어교육 방법론인 ‘동아시아적 ESL 방법론’과 ‘교육프로그램’에 이어 이번 학습 시스템까지 영어교육 학술단체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최초의 교육기관이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