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 www.sony.co.kr)는 소니의 DSLR카메라 ‘알파(α)’ 사용자를 위해 카메라 전문교육 기관과 함께 기초, 기본, 중/고급 등 수준별 단계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강좌 서비스 ‘소니 알파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소니 코리아는 심도 있는 강좌를 위해 사진 분야 전문 교육기관인 ‘사진아트센터 보다(www.bodaphoto.com)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최신 설비를 갖춘 최고의 시설에서 촬영부터 파일 변환, 편집, 리뷰, 프린팅 그리고 갤러리 전시까지 원스톱으로 고급 DSLR카메라 기술과 경험을 늘릴 수 있는 고급 교육과정을 오는 23일부터 월 평균 4회에 걸쳐 유료로 제공한다.
올 하반기에는 충무로에 위치한 사파사진전문교육원(http://www.isappa.co.kr)에서도 수강이 추가적으로 진행될 예정에 있다.
소니 코리아는 이번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DSLR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기본적인 카메라 구동원리, 촬영법 그리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응용법 등 다양한 강좌를 준비해 모든 알파를 사용자들에게 보다 알찬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촬영에 익숙한 중/고급 유저들에게는 촬영기법, 프린트 그리고 갤러리 전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아마추어 작가 양성에도 힘을 기울여 타 업체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소니 코리아는 이번 ‘소니 알파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바이오(VAIO), 핸디캠(Handycam), 사이버샷(Cyber-shot) 등 카테고리 별로 다양한 아카데미를 진행해 사용자들에게 제품 지식과 다양한 제품 활용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