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몰,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활발

 인터넷 쇼핑과 오프라인 업체간 제휴 마케팅이 활발하다. 인터넷 업체에는 매출 증대 효과를 오프라인 업체에는 제품 홍보 효과를 줌에 따라 점차 확산할 것으로 보인다.

 CJ몰(대표 임영학 www.CJmall.com)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경기도 양평 우리밸리에서 고객 40명을 초청 ‘CJ몰과 소니α의 α 서머 페스티벌’을 연다. 구입 채널에 관계없이 소니α의 전 모델을 기존에 구입한 고객과 7월 21일에서 8월 24일 자정까지 CJ홈쇼핑 및 CJ몰에서 소니α 전 모델을 구매한 모든 고객이 응모 가능하다.

 CJ홈쇼핑 이영준 MD는 “소니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소니α 홍보와 CJ홈쇼핑의 DSLR 시장 내에서의 매출 및 점유율 상승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은 최근 통신사 KTF와 연계한 ‘쇼옥션머니’를 출시하며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쇼옥션머니는 월간 통신요금(기본료+국내통화료)에 따라 매월 최대 3만5000원의 ‘옥션 이머니’가 제공되는 부가서비스로, 가입비는 무료다.

 디앤샵(대표 김한준 www.dnshop.com)은 내달 7일까지 화장품 회사인 한스킨과 연계해 디앤샵 단독 입점 2주년을 기념한 일본 여행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디앤샵에서 한스킨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응모게시판에 한스킨에 대한 사연을 적으면 된다.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www.interpark.com)도 던킨도너츠와 제휴해 인터파크 회원이면 누구나 매일 아침 무료로 던킨도너츠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모닝커피’ 코너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규태기자 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