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 미디어 베타뉴스(대표 이직, www.betanews.net) `2008 하반기 베타뉴스 세미나`를 오는 8월 22일 다나와 후원으로 용산 전자랜드 랜드시네마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베타뉴스 세미나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인텔, AMD, 엔비디아, 씨게이트, 안철수연구소, 와이즈훗 등이 최신 PC 기술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익스프로어 8에 대해 인텔은 차세대 메인보드 칩셋인 G45와 모바일 시장을 노린 센트리노2에 대해 짚어본다.
AMD는 자사 프로세서 제품군에 대한 현재와 미래에 대해 짚어보며 엔비디아는 멀티 GPU 기술인 하이브리드 SLI와 지포스 9600과 시리즈 그리고 물리엔진 가속 기능인 PhysX에 대해 소개한다. 이외에도 와이즈훗은 새로운 컨셉트의 보급형 노트북 `리플`의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번 세미나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시게이트가 테라바이트 HDD 제품군 설명과 기술, 향수 출시될 제품과 테라바이트 시장에 대한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안철수연구소는 V3 365 클리닉 2.0에 대한 소개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같은 신기술 발표와 함께 ECS, 디지털헨지, GMC, 와콤, 자브라, 링크시스 등이 중앙 로비에 부스를 설치한다.
베타뉴스 신기술 세미나는 오는 22일 용산 전자랜드 랜드시네마 5층 랜드시네마에서 열릴 예정이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