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모바일 이노벨트] 수퍼나노텍

수퍼나노텍이 나노기술을 응용해 개발한 전자파 흡수 및 차례 시트.
수퍼나노텍이 나노기술을 응용해 개발한 전자파 흡수 및 차례 시트.

소재전문기업인 수퍼나노텍(대표 문홍웅 www.supernt.com)은 나노기술을 응용해 전자파 흡수체 및 방열 시트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국내업체로서는 유일하게 메탈 조성 합성 및 가공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자성분말을 제조하는 원천 특허를 확보했다. 또 자성분말을 이용해 전자파 흡수 및 차폐 시트와 방열 시트를 제조해왔다.

휴대폰 분야의 RF전문 인력과 금속분말 소재 분야의 전문인력을 확보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개발해 공급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했다.

 전자파 흡수체 및 방열 시트는 최근 디지털기기의 소형화 및 슬림화에 따라 전자파 대책과 발열 대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분야다.

 수퍼나노텍은 휴대폰 전자파 흡수체뿐만 아니라 모바일 결제용 RFID안테나의 인식 거래를 증대시키기 위한 전자파 흡수체를 개발, 삼성전자와 노키아 등에 공급하고 있다.

문홍웅 사장은 “기존 실리콘 계열 방열 시트의 단점을 개선한 방열 시트도 노트북과 PDP, LCD TV 분야에 적용돼 대기업을 중심으로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퍼나노텍은 지난해 대구경북 스타벤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최근 대경창업투자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