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 휴대폰 SW 개발 및 임베디드시스템 전문개발업체인 익소로직(대표 전용배 www.ixoro.com)은 지난 2005년부터 홈네트워크 제품 개발에 주력, 무인객실시스템과 객실관리시스템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활발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이 업체가 개발한 무인객실시스템과 객실관리시스템은 현재 국내 70여개 대규모 숙박시설에 설치돼 업주와 딜러들의 호평을 얻고있다.
특히 무인객실시스템은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숙박 키를 무인으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발된 제품이다. 무인자판기와 연동되는 통합무인시스템과 개별 정산기를 이용한 1객실 1무인시스템, 드라이브 인 무인시스템 등은 구매자의 입맞에 맞춘 설계방식을 적용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익소로직의 이들 제품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6월 서울에서 열리는 호텔페어 전시회에 참가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를 기반으로 이 업체는 국내 마케팅 강화와 함께 일본 등 동남아지역 숙박시설로 진출하기 위한 영업에 주력하고 있다.
전용배 사장은 “삼성전자와 SK텔레콤 등 대형업체와 협력해 개발한 단말기 SW 및 서비스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숙박시설 솔루션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홈네트워크 관련 제품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