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사이트들이 내달 4일 치러지는 모의평가를 중심으로 수험생·학부모 시선끌기에 나섰다. 이들 사이트들은 채점 및 해설강의와 온라인 배치표 서비스, 약점보충 특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9·4모의고사가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경향 및 난이도 면에서 2학기 수시 모집 지원 전략에 결정적인 잣대가 될 것으로 알려져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각 사이트들은 시험 당일부터 채점과 해설강의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유웨이닷컴(www.uway.com)은 시험 당일에 문제풀이와 채점을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채점서비스가 끝나면 오답은 자동으로 오답노트를 통해 저장돼 사용자 스스로 부족부분에 대해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채점’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채점서비스를 통해 원점수와 등급·백분위·표준점수 추정치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유명 강사들의 해설강의, 온라인 오답노트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비타에듀(www.vitaedu.com)와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은 시험 당일 채점서비스와 영역별 해설강의, 문항별 난이도 및 오답률 등 분석 서비스와 동점자 성적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도 자동채점 및 해설특강, 오답노트 및 출제경향을 분석 서비스한다.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바뀌는 9·4 모의고사 배치표도 제공한다. 유웨이닷컴은 인기전공, 전형요소, 교육여건, 사회진출도 등 테마로 검색이 가능한 배치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타에듀의 경우 시험 바로 다음날 가채점 결과를 통한 온라인 배치표 및 합격예측, 모의지원 결과 등을 서비스한다.
한편, 각 사는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9·4모의평가를 중심으로한 대규모 입시설명회를 연다. 6일 서울 이화여고 유관순 기념관에서 열리는 대성마이맥의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메가스터디는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센트럴시티에서, 비타에듀는 7일 오후 서울 숭실대 한경직 기념관에서 수시 2학기 지원전략과 대학별 고사 대비법, 수능 종합전망과 마무리 대책 등의 내용으로 입시설명회를 가진다.
이성현기자 ar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