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맥시안(www.maxian.com 대표 김종일)이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어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베를린 국제가전 멀티미디어 박람회 2008 (IFA 2008)’에 참가한다.
맥시안은 이번 IFA에서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유럽형 지상파 디지털 방송 규격 DVB-T(Digital Video Broadcasting-Terrestrial)을 지원하는 하이앤드급 MP3P 제품 M1과 텍사스인스투르먼트(TI)사의 최신 다빈치칩셋을 적용한 PMP 제품 T2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유럽시장에서 출시된 휴대용 DVB-T 지원 제품들이 투박한 디자인과 DVB-T 수신만 가능한 전용 단말기에 머문데 반해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맥시안 M1 제품은 음악, 뮤직비디오, FM라디오, 무선랜, PIMS(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개인정보관리시스템) 등 부가 기능을 갖추고 윈씨 오에스(WinCe os)의 탑재로 확장성을 높여 제품의 가치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특히 3.5인치 HVGA 와이드 LCD 화면을 적용해 고선명 화질을 제공하고, 3.5인치 액정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콤팩트한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제품들과의 뚜렷한 차별성을 가지게 되었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맥시안 T2 제품은 최신 다빈치칩셋을 적용해 거의 모든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인코딩 과정 없이 재생 할 수 있는 뛰어난 동영상 구현을 자랑하며 풀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새로운 UI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