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박대연 www.tmax.co.kr)는 생명보험협회(회장 남궁훈)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ERP 솔루션인 ‘프로ERP(ProERP)’를 공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에는 티맥스의 대용량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솔루션인 ‘티베로 RDBMS’도 함께 공급된다.
프로ERP는 서비스기반아키텍쳐(SOA) 기술의 통합시스템이어서 서비스 단위로 재사용이 가능하다. 티맥스소프트는 이에 앞서 학원, 증권 등에도 자사 ERP를 공급한 바 있으며 올해 ERP를 전략 제품으로 선정하고 영업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22여개 생명보험사를 중심으로 회원의 공동이익 증진과 회원 상호간의 업무협조유지, 생명보험 문화의 확산 등 생명보험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950년 창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박대연 사장은 “프로ERP는 기존 ERP 패키지의 장점에 더해 SOA 기술을 바탕으로 유연성, 확장성을 완벽히 지원하는 한층 진화된 ERP 솔루션”이라며 “한 리서치 기관의 조사 결과 기존 패키지 ERP의 한계로 자체 개발을 고려중인 기업수가 44%에 달하는 것으로 나오고 있어 이런 고객사들을 우선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형준기자 hjy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