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몬다(Qimonda)가 플레이스테이션3에 장착할 XDR D램의 대량 출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키몬다는 2008년 1월 512Mb XDR D램의 첫 번째 샘플 출하를 시작했으며, 이번 XDR 메모리 솔루션의 본격적인 생산을 통해 고성능, 고대역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키몬다의 특수 RAM 포트폴리오가 확대될 전망이다.
키몬다 AG 비즈니스 사업부 특수 D램 부문의 로버트 피욜(Robert Feurle) 부사장은 “플레이스테이션3를 위한 XDR 제품의 대량 생산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량 생산은 키몬다의 제품 다양화 전략을 반영, 특수 메모리 시장에서 키몬다의 선두적 위치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키몬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동되는 XDR D램을 통하여 모든 고객을 지원코자 한다”고 덧붙였다.
XDR 메모리 아키텍처는 대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에서 그 성능이 입증된 바 있다. 키몬다의 XDR D램은 3.2Gbps로 구동되며 단 한 개의 2-바이트의 부품으로도 피크 메모리 대역이 6.4GB/s에 달한다.
6.4Gbps에 달하는 로드맵을 갖고 있어 부품당 12.8GB/s의 대역을 갖춘XDR D램은 현 표준 메모리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