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오는 28일 독일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08` 현지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MP3 및 PMP군의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번에 발표되는 신제품은 차세대 MP3 플레이어인 `COWON S9`과 콤팩트 PMP ‘COWON O2’로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진보된 기능 및 디자인, 휴대성을 갖추고 있다.
프리미엄 MP3 플레이어 `COWON S9`은 500MHz의 듀얼 코어 CPU와 1,600만 컬러의 3.3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최상의 동영상 재생환경을 제공하며, 정전기식 터치 기능과 중력센서, ‘줌-인/줌-아웃’ 플래시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COWON O2’는 모던한 디자인과 휴대성이 돋보이는 콤팩트 PMP이다. 119(가로) x 73(높이) x 18(폭)mm의 미니멀 사이즈이지만 4.3인치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보기 편하고, 직관적인 UI로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동영상은 최대 8시간, 음악은 최대 18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다.
코원은 이번 독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발표하는 `COWON S9`, ‘COWON O2’를 올 하반기 중에 국내 및 해외시장에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며, 더불어 이미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디자인 개념의 슬림형 내비게이션, ‘COWON L3’도 곧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이번 IFA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는 신제품들이 유럽시장에서의 코원 제품에 대한 평판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려 줄 것으로 확신한다”며 “기존 제품에 비해 진보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인 만큼 하반기 국내외 제품시장에서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