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 복제여부 온라인으로 확인한다

 한국MS는 내달 23일부터 윈도XP의 ’윈도 정품 혜택 알림(Windows Genuine Advantage Notifications.이하 WGA알림)’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MS는 윈도XP 이용자가 선택할 경우 업데이트되는 옵트-인 방식의 WGA알림을 통해 윈도XP의 정품 여부를 확인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알릴 예정이다. 한국MS는 이번 조치가 이용자의 안정적인 PC환경 구현, 소프트웨어 정품 확산과 건전한 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품이 아닌 윈도가 설치돼 있을 경우 윈도 창 오른쪽 하단에 ’정품이 아닌 윈도 사용’에 대한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웹페이지(http://www.microsoft.com/genuine)가 안내된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정품 인증에 실패한 이유 및 권장 해결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이용자는 온라인 특가로 제공되는 윈도XP를 구입하는 방식으로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기업 이용자 역시 한국MS가 제공하는 ’기업용 윈도 정품화 라이선스(Get Genuine Windows Agreement, GGWA)’를 통해 다수의 PC에서 저렴하고 간편하게 정품 윈도로 전환할 수 있다.

 

허정윤기자 jyh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