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IT엑스포 부산]특화 공동관 참가업체- 대한마이크로시스템즈

 대한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방진배 www.kmss.net)는 지역 산업 정보보호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보안솔루션 ‘엑스큐어(X-Secure)’를 소개한다.

 엑스큐어는 CAD 도면 등을 암호화해 서버에 저장·관리하고, 필요할 때 클라이언트를 통해 저장된 CAD 도면을 자신의 PC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자산관리 보안소프트웨어다.

 기존의 보안 기술은 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 등 네트워크 보안 및 안티 바이러스 기술을 중심으로 구축돼 왔다. 그러나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문서의 유통이 보편되고 있는 추세 속에서 문서 보안 사고의 상당 부분은 조직 내부의 정보 유출 및 개인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PC 내 정보유출로 밝혀지고 있다.

 엑스큐어는 이러한 인터넷 환경하에서 문서의 직급별 접근통제 기능, 디지털 문서의 보기·변경·저장·출력 등 사용권한 제어, 출력된 프린트물의 소유권 확인 및 최초 출력자 식별, 출력물의 사원별·PC별·파일별 로그 관리 등이 가능하다.

 따라서 엑스큐어 환경 아래에서는 사용자가 권한부여로만 정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빈번한 내부 사용자의 정보유출 위험에서 기업자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된다. 또 연속된 출력 상황에 놓인 파일을 보호하고 권한에 따라 파일의 기록 및 검색이 가능하므로 정보 유출 후에도 유출책임자를 찾아낼 수 있다.

 지난 97년 설립 이래 고객 만족과 꾸준한 기술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대한마이크로시스템즈는 교육정보화, 의료정보화에 이어 이번 엑스큐어 출시와 함께 디지털 자산관리까지 그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