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SW연구센터(CEST·센터장 서대화 www.cest.re.kr)는 이번 DEC에서 무선 임베디드 네트워크(wireless embedded network) 제품군을 선보인다.
CEST는 지그비 모듈과 모뎀, USB동글, 게이트웨이, 지그비 단말기 제품, 무선경광등, 무선DPS(Digital Picking System)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국제 지그비 표준기구(ZigBee alliance) 인증을 획득한 지그비 스텍 프로도 내놓는다.
특히 이번에 전시할 제품 가운데 최근 개발, 상용화에 성공한 전자가격표시기는 ESL(Electronic Shelf Label) 솔루션으로 국내에서도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멀티라우팅 기술을 적용, 1만개에 이르는 가격표시기의 가격을 서버에서 동시에 실시간 변경할 수 있어 매장의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그비 기반 전자가격표시기로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개발된 것이다.
이 제품은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국제무선통신박람회에서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얻기도 했다.
서대화 센터장은 “이번 DEC는 국제인증 및 현장적용을 통해 신뢰성이 입증된 CEST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상용화 제품의 공급 확대를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