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개봉작]맘마미아

[금주의개봉작]맘마미아

 “맘마미아!를 보는 동안 당신은 영화 속 가족 중 한 명이 될 것이다. 이 영화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프로듀서 주디 크레이머

 초대형 히트 뮤지컬 ‘맘마미아!’가 이번 주 국내 스크린을 찾아온다. 세계적 뮤지션 아바(ABBA)의 음악에 착안, 기획된 뮤지컬 ‘맘마미아!’는 지난 1999년 런던에서 첫선을 보이며 뮤지컬 역사상 가장 빠르게 전세계로 퍼지는 기록을 세웠다.

 국내에서도 2004년 초연 이후, 2008년 5월까지 77만명 관객 돌파, 500회 공연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영화 ‘맘마미아!’는 오리지널 뮤지컬을 연출했던 필리다 로이드와 프로듀서 주디 크레이머, 각본가 캐서린 존슨 등 뮤지컬의 주요 제작진이 총출동한 뮤지컬 영화다.

 극 내용도 뮤지컬과 같다.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모텔을 운영하는 도나(메릴 스트립)의 딸 소피(아만다 시프리드)는 연인 스카이와 행복한 결혼을 앞두고 있다. 그러나 완벽한 결혼을 꿈꾸는 그녀의 계획에 한가지 걸리는 것이 있으니… 바로 결혼식장에 자신의 손을 잡고 입장해 줄 아빠다.

 결혼식을 앞두고 우연히 낡은 트렁크에서 엄마의 일기장을 발견한 소피는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의 이름을 발견하고 도나의 이름으로 이들을 결혼식에 초대한다. 마침내 결혼식이 다가오고 소피가 초대한 샘(피어스 브로스넌), 해리(콜린 퍼스), 빌(스텔란 스카스가드) 등 세 남자가 그리스 섬에 모두 도착하면서 도나는 당황하게 된다.

한정훈기자 exis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