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만원대 50인치 풀 HD(Full HD·FHD) PDP TV·사진가 나왔다.
지피엔씨(대표 박용음)는 중소기업으로는 처음으로 50인치 FHD PDP TV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PDP TV는 LCD TV와 달리 스포츠나 게임 등 빠른 화면을 시청할 때 좋다는 장점에 있었지만 초 고화질 해상도가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특히 이 제품은 200만원대에 달하던 PDP 제품 가격을 무려 절반 수준으로 낮췄다.
지피엔씨 50인치 PDP TV는 기존 HD급 제품보다 선명도를 두 배나 올려 고화질 영상을 보다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USB단자를 탑재해 MP3 음악 파일과 그림 파일 등을 직접 재생할 수 있다. 또 절전 모드 기능으로 40% 정도 소비전력을 줄이고 청각장애인을 위해 화면 소리를 자막으로 송출하는 자막 방송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 방송 예약 기능, 2개의 HDMI단자, 화면 잔상 방지 기능, 전자프로그램(EPG)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이 회사 박용음 대표는 “그동안 풀 HD급 PDP TV를 대기업에서만 판매해 50인치 기준으로 200만∼250만원 수준이었다” 라며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지피엔씨 50인치 PDP TV는 현재 G마켓· 옥션 등 온라인은 물론 전국 27개 전시장에도 판매할 예정이다.
강병준기자 bj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