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포스데이타 미주 IPTV 인프라 제공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최근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의 미국 내 IPTV 사업을 위해 ‘씨디네트웍스 글로벌 SoD(CDNetworks Global Service on Demand)’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포스데이타와 ‘글로벌 SoD’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 포스데이타가 미국 내 IPTV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IT 인프라와 운영 일체를 대행하게 됐다. 이를 통해 포스데이타는 현지에 대규모 인프라 투자비용이나 운영인력을 보유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은 물론 신속한 시스템 확장 및 전문적인 운영체계까지 갖추게 됐다.

씨디네트웍스의 ‘글로벌 SoD’ 서비스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등 씨디네트웍스 글로벌 노드의 IT 인프라 및 기술 전문 인력을 통해 현지 IT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아웃소싱 하는 서비스로 해외진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의 경우 인프라 설치를 위한 막대한 투자비를 줄일 수 있다.

그간 KIPA와 함께 국내 게임사의 해외 인프라 지원 등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파트너로서 자리매김 해 온 씨디네트웍스는 이번 포스데이타와의 계약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