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김용춘)가 업계 최초로 3가지 속도(3G/HD/SD)를 모두 지원하는 Triple-rate 직렬 디지털 인터페이스(SDI), 듀얼 채널 시리얼라이저 및 디시리얼라이저(SerDes) 트랜시버를 출시했다.
이 디바이스는 비디오 라우터, 프로덕션 스위치, 비디오 서버, 포맷 컨버터, 비디오 편집 및 모듈식 장비에 매우 적합하다.
LMH4345 SerDes 트랜시버는 30ps(picoseconds)의 출력 정렬 지터를 제공하고, 0.6 UI(Unit Interval) 입력 지터 허용 오차의 지터 특성을 갖는다.
초저출력 지터를 갖는 트랜스미터의 경우SMPTE(Society of Motion Picture and Television Engineers: 미국의 영화·텔레비전 기술자협회)에서 규정한 424M 지터 규격을 여유있게 만족하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리시버의 높은 입력 지터 허용 오차는 신호 수신부가 최대 70%까지 차단된 경우에도 노이즈가 축적된 수신 비디오 스트림의 성공적인 수신, 차단 및 병렬화가 가능하도록 디시리얼라이저의 성능을 보장한다.
SMPTE 424M은 3 Gbps의 직렬 링크에서 초당 최대 60개 프레임 속도로 비압축 1080p 신호 전송을 위한 SDI 업계 표준이다.
유연성 있는 다중 채널 구성 및 분리형 SerDes이면서 아날로그 성능을 지원하는 LMH4345 의 성능은 현재까지 고가의 첨단 FPGA(Field Programmable Gate-Arrays)에서만 제공되어 왔다.
내셔널의 LMH4345을 설계에 도입하면 통합 SerDes가 내장된 고가의 첨단 FPGA에서 요구되는 고가의 전력 공급장치, 노이즈 격리 회로, 원시 레퍼런스 클럭 및 외부 전압 조절식 크리스탈 오실레이터(VCXO)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LMH4345에는 4개의 통합 SDI 케이블 드라이버, 2개의 SDI 출력 드라이버를 비롯하여 BOM(Bill-of-Materials), 보드 영역, 시스템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2개의 리클럭 방식의 loop-through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다.
LMH4345 아키텍처는 FPGA 인터페이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5비트 LVDS(Low Voltage Differential Signaling) 병렬식 버스가 채택되어 있다.
트랜시버의 LVDS 인터페이스는 전자파 간섭(EMI)을 줄여주는 동시에 병렬 버스 라인의 수자 적기 때문에, 하나의 저가형 FPGA만으로 보다 많은 고속 비디오 채널을 지원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LMH4345는 내셔널의 SDI 적응형 케이블 이퀄라이저(LMH0344), multi-format 싱크 세퍼레이터(LMH1981) 및 비디오 클럭 생성기(LMH1982)를 이용한 방송용 비디오 시스템에 맞게 설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