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시스템즈(나스닥: CNXT)는 ADSL2plus 기지국 솔루션이 중국 ZTE 코퍼레이션에 의해 대량 출하 중이라고 발표했다.
커넥선트의 CX95516 및 CX95524 디바이스는 ZTE의 새로운 ZXDSL 9806H 기지국 DSLAM(디지털 가입자 회선 접속 다중화) 장비에 탑재되어 전세계 브로드밴드 액세스 네트워크에 배치되고 있다.
커넥선트의 이 16-포트와 24-포트 기지국 솔루션들은 통신사업자들이 고급 음성 및 비디오 서비스와 IPTV, VoD, HDTV 프로그래밍 같은 데이터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초소형의 ZXDSL 9806H는 최대 96개까지의 ADSL2/ADSL2plus회선을 지원하며 집단 업무 시설(multi-tenant unit)이나 다세대 거주 시설(multi-dwelling unit) 브로드밴드 액세스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이 차세대 DSLAM은 브로드밴드 장비에 대한 유럽의 에너지 소비량 규정을 충족시켜, 포트당 소비전력을 크게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대폭 감소시킨다. ZXDSL 9806H는 지난 4월 영국 런던에서 열렸던 Convergence World Awards 2008 대회에서 “Best Green Innovation”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커넥선트의 포괄적인 브로드밴드 액세스 포트폴리오에는 ADSL2plus, SHDSL, 그리고 VDSL2을 포함하는 DSL 및 ADSL 애플리케이션용 기지국 및 가입자단 솔루션, 소프트웨어, 그리고 레퍼런스 디자인이 포함된다. 광 액세스 솔루션에는 PON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논(Xenon) 제품군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