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커피프린스’를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인공 한결(공유 분)이 살던 집을 기억할 것이다. 남산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건물에 임시로 지어진 이 집은 레고 조립이 취미인 한결의 꿈과 낭만을 표현했다. 드라마 종영과 함께 한결의 꿈을 담은 공간은 철거됐지만, 주말 남산을 방문하면 여전히 어린 시절 순수한 꿈으로 돌아갈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만날 수 있다.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는 오는 21일까지 국산 애니메이션 기가 트라이브를 상영한다. 이 작품은 50년 전 봉인된 ‘대마왕 비셔스’가 악당 베르크에 의해 소환되자 ‘기가 스톤’의 계승자인 초등학교 6학년인 강투지가 용사들을 지휘하며 악으로부터 지구를 지킨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SBS 방영 전 극장에서 먼저 공개되며, 상영 기간 중 로봇 캐릭터와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다양한 내용의 전시도 마련돼 있다. 상영 기간 내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 이벤트와 예매 이벤트도 진행돼 로봇완구 선물도 증정하고, 20일 오후 2시에는 주인공 성우진 7명이 출동해 사인회도 가질 예정이다.
N서울타워에서도 가을을 맞이해 나난의 서울타워 전망대 윈도 아트·캠퍼스 댄스 페스티벌 등 색다른 전시와 공연으로 마음을 들뜨게 한다. 특히 나난의 서울타워 전망대 윈도 아트는 종이가 아닌 창에 그림을 그려 전망대 전체를 하나의 예술 공간으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나난은 잡지 편집장에서 광고 제품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N서울타워 T3전망대를 창의적이고 유쾌한 작품으로 꾸몄다.
매주 토요일에는 젊음의 기운을 한껏 발산하는 대학생들의 댄스 공연을 볼 수 있는 캠퍼스 댄스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서울의 주요 대학 7개팀이 테라스 광장에서 저녁 7시 10분과 8시 10분 두 번에 걸쳐 화려한 춤솜씨를 뽐낸다.
매주 일요일에는 멕시코 라틴음악, 안데스음악, 남미음악, 북미 인디언 민속음악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음악을 가족과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월드 뮤직 콘서트’가 열린다.
남산 방문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먹을거리. 남산 케이블카 탑승장소와 애니메이션센터 사이에 즐비한 왕돈가스 집과 참숯불갈비집 등이 가족과 함께 가기에 좋은 장소다.
이수운기자 p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