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www.bluecoat.com)는 블루코트 페킷쉐이퍼(PacketShaper) 어플라이언스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식별 플러그-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플러그-인은 특히 일본의 대중적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Nico Nico Douga’와 ‘acTVila’을 통해 효율적인 식별과 통제를 입증한 바 있다. 블루코트는 2008년 6월에 패킷티어 인수를 통해 패킷쉐이퍼를 공급하고 있다.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특정 애플리케이션과 트래픽을 식별하고, 정책 적용, 차단 그리고 최적화까지 제공함으로써 위의 문제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한다. 블루코트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어떠한 사용자나 장소에 상관없이 기업용 네트워크를 통한 모든 트래픽에 대해 가시성, 통제를 제공함과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과 성능 향상을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와 함께 구현하면 WAN 최적화와 인터넷 게이트웨이 통제, 최적화 가속 기능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패킷쉐이퍼 어플라이언스는 6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식별과 동시에 업무용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자원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최적화를 제공한다. 블루코트는 패킷티어 인수와 함께 도입된 패킷쉐이퍼의 애플리케이션 식별 능력과 프록시SG와의 상호운용성 제공으로 기업에게 보다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전송 능력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