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가 국내 신생 기업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서버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썬 스타트업 에센셜 프로그램(Sun Startups Essentials Program)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가격대에 썬의 최첨단 시스템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함은 물론 파트너 호스팅 서비스, 무료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초기 단계의 신생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썬 스타트업 에센셜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은 썬의 옵테론 서버, 인텔 기반 서버 및 쿨스레드(CoolThreads) 기술이 적용된 썬 파이어 서버 등 다양한 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특별한 가격 혜택을 누리게 된다. 또한 썬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자메일을 통해 썬 본사 소속 전문가들로부터 무료로 기술 자문을 받을 수도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http://www.sun.com/startupessentials 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썬 스타트업 에센셜 프로그램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프로그램의 계약 조건을 확인하고 승인해야 하며, 다음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회사 존립의 입증이 가능하며 한국 내 기반을 둔 기업, 설립된 지 6년 미만, 자회사 포함 직원 수 최대 150명 이하 등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