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GPS위치 예측 추적 기술위해 Rx네트워크와 협력

CSR은 개인용 모바일 위치 추적 기반 기술과 글로벌 서비스 기업인 Rx네트워크와 함께 eGPS(enhanced GPS)와 GPStream 기술을 결합한 GPS 솔루션을 발표했다. 양사가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 소개한 이 솔루션은 비동기식의 GSM 네트워크 및 W-CDMA 네트워크나 동기식의 CDMA 네트워크 내에서 기본 방식인 A-GPS(Assisted-GPS)의 성능을 능가하는 모바일 위치 추적 성능을 낼 수 있도록 GPS의 정밀한 시간 및 주파수 에이딩 기술과 전체적인 지원 기술을 결합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정밀한 시간 추적과 주파수 에이딩 기능 및 위치 추산 지원 기능들이 모두 기기 내에서 지원되며 서버와의 실시간 통신 없이도 항상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SUPL1.0과 같은 A-GPS 업계 표준과 호환하며, 모바일 핸드셋 애플리케이션에서 네트워크 대기 시간을 최대 15초까지 없애준다.

CSR과 Rx네트워크는 모두 Rx네트워크의 GPStream에서 확장된 위치 추산 기술을 통해 통신사급의 서비스 제공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다.

CSR과 Rx네트워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OEM 업체들에게 PND(Personal Navigation Devices) 및 모바일 핸드셋 부문에 있어 최저 가격으로 가장 강력한 GPS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장의 배터리 시간과 가장 유비쿼터스에 가까운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양사는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