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공동대표 이상헌, 나기철, www.mdstec.com)는 알테라의 FPGA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법인 알테라코리아(지사장 임영도 www.altera.com) 및 숭실대학교와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알테라코리아의 파트너인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제휴를 통해 FPGA 교육 콘텐츠 및 강사를 제공하고 숭실대 산하 IT산학공동교육센터는 강의장 및 부대시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알테라는 20만달러 상당의 개발보드 및 소프트웨어를 숭실대에 기증하여 FPGA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도록 제작된 ASIC 반도체와 달리 사용자가 설계한 논리회로를 프로그래밍하여 동작시킬 수 있는 반도체로서, 통신 분야 외에도 디지털TV와 같은 가전분야와 LCD, 반도체 테스트장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다.
알테라 코리아의 임영도지사장은 “알테라가 숭실대에 개발보드 및 소프트웨어를 기증함과 동시에 Joint-lab 및 교육센터를 설립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래의 설계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