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사진/광고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지난 7월 말부터 8월 24일까지실시한 ‘V3 탄생 20주년 기념 사진/광고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29일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아이디테일(www.idtail.com)에서 발표 및 전시한다고 밝혔다.

광고디자인 부문에서는 지창환(동명대학교)씨의 작품 ‘트로이목마’가 대상을 차지했으며, 성기영(동서대학교)씨의 ‘동의보안’이 금상으로 선정되는 등 총 410여 점의 응모작 중 28점이 선정됐다. 사진/이미지 부문에서는 총 350여 점의 응모작 중 최성환 씨의 작품 ‘Ahn Park’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총 39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 심사에는 국내 최초로 네티즌 6,600여명이 온라인 투표로 참여했으며 안철수수연구소 500여 직원들의 직접 투표, 그리고 1995년 처음으로 V3 심볼 디자인 개발자인 한백진 단국대 교수(시각디자인학과) 및 광고디자인 권위자인 이상용 디자인블루 대표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성을 기했다.

광고디자인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 및 상패와 상장이 수여되며, 동상 이상의 수상자들에게는 입사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의 특전도 제공된다. 또한 사진/이미지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DSLR 카메라가 상품으로 지급된다. 이번 수상작과 별도로 네티즌 투표 참가자들 중 26명에게는 아이팟 터치 8G, 닌텐도 위(Wii)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