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2007 은행 플랫폼 판매 부문 우수 업체 선정

전세계 40개 국가 신규 고객 71곳 확보

한국오라클(사장 표삼수, www.oracle.com/kr )은 최근 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2007 글로벌 은행 플랫폼 업체 수주(Global Banking Platform Deals 2007: Vendors)`보고서에서 자사가 글로벌 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2007년 전세계 6개 이상 국가에서 은행 플랫폼 신규 고객 35곳 이상을 확보한 선두업체를 글로벌 가장 영향력 있는 업체로 정의했다. 포레스터가 조사한 15개 기업 중 오라클을 포함한 2곳 만이 글로벌 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오라클은 40개 국가에서 조사 대상 업체 중 가장 많은 신규 고객 71곳을 확보했다. 이번 오라클 은행 플랫폼 신규 고객은 오라클의 시벨(Oracle’s Siebel), 플렉스큐브(Oracle’s FLEXCUBE) 및 오라클 파이낸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OFSA)을 포함한 오라클 파이낸셜 서비스 글로벌 비즈니스 유닛 제품 라인 전반의 고객을 포함한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보고서에서 2007년 금융 서비스 신규 고객, 글로벌 판매, 글로벌 도달 범위 및 은행 플랫폼을 포함한 보고서 평가 항목에 기반해 업계 최고 수준의 금융 서비스 업체로 오라클을 평가했다.

라제시 후쿠(Rajesh Hukku) 아이플렉스 회장 겸 오라클 파이낸셜 서비스 글로벌 비즈니스 유닛 사업 본부장은 "은행 및 금융 기관들은 미션 크리티컬한 시스템에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은 다양한 서비스와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로 은행산업에서 입증된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있다," 면서 "포레스터의 이번 선정은 오라클의 은행 과 및 비즈니스 솔루션이 결합된 강점과, 뛰어난 글로벌 도달 범위 및 시장에 대한 이해가 반영된 것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