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는 국내 다양한 분야의 웹 개발자들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최신 기술을 전하고, 사용자들의 개발사례를 함께 나누는 개발자 포럼인 ‘제 2회 RIA 캠프’(RIA Camp in Seoul)를 개최했다.
RIA는 사용자에게 풍부한 정보와 화려한 유저 인터페이스(UI) 환경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특히 최근에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이미지 재고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매우 유용하다.
이번 개발자 포럼 ‘RIA 캠프’ 에는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웹 개발자와 디자이너, IT 종사자들 250여명이 참석하는 등, 이러한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어도비 RIA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가 발표하는 RIA의 개념과 현재의 기술, 앞으로의 방향, 사례 소개 및 어도비의 차세대 RIA 솔루션인 어도비 에어(Adobe AIR)1.5, 플렉스(Flex)4, 플래시(Flash)10 기술의 워크플로우 데모가 소개와 이후 이어지는 국내 개발자들의 구축사례 발표로 활발한 정보의 교류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박민형 전무는 “ 최근 사용자 중심의 웹사이트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RIA 환경에 대한 기업과 개발자들의 관심이 무척 뜨거워진 것을 느낀다.”며, “어도비는 앞선 RIA 기술을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개발자와 디자이너, 사용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RIA 환경의 확대를 위해 이번 RIA 캠프를 준비했다”고 이번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