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성능․편의성 향상한 ‘젠앱 5’ 발표

시트릭스시스템스(www.citrix.com)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인 시트릭스 젠앱의 새로운 버전 ‘시트릭스 젠앱 5(Citrix XenApp 5)’를 발표했다.

새로운 시트릭스 젠앱5는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했다.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간이 10 배 이상 빨라졌으며 애플리케이션 관리 비용을 이전 버전에 비해 25% 이상 절감할 수 있어 성능 및 운용 비용 면에서의 도입 장벽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젠앱 5의 특징은 사용자가 일일이 설치, 패치, 업데이트, 제거 등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해야 하는 기존 방식에 비해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관리가 용이하며 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최근 가트너의 연구에 따르면 서버 기반 컴퓨팅은 일반 데스크탑 배포에 비해 50%가량 TCO 절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젠앱의 새로운 버전은 애플리케이션 시작 시간을 10배 이상 향상해주어 IT 팀은 사용자 편의성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젠앱 5는 애플리케이션 대기 및 유지 비용을 25%이상 절감할 수 있도록 해주며 성능문제가 발생하기 전 탐지하여 방지할 수 있어 지원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플랫폼에서 구동하는 젠앱 5를 통해 윈도우 서버 2003의 모든 기능 지원은 물론 윈도우 서버 2008에 추가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윈도우 서버 2003고객들은 기존 젠앱 환경에서 2008 환경으로 즉시 배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