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www.bluecoat.com)는 보안과 통제 기능이 통합된 왠 최적화 소프트웨어인 블루코트 프록시클라이언트(ProxyClien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록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재택 근무자와 원격 근무자에게 애플리케이션 가속, 보안, 통제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다.
프록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직원이 어디에 있던지 간에 원격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하고 파일 전송, 웹 보안성 확장, 원격 사용자에 대한 정책 통제를 제공한다.
또한 프록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의 추가로 지사는 보안과 가속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고, 본사는 보안, 성능, 통제라는 3가지 요소를 기업 전체에 적용할 수 있다.
프록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바이트캐싱이나 파일 액세스 가속, 원격 지사의 응답시간 향상 등의 WAN최적화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블루코트 실시간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 서비스인 웹펄스(WebPulse)를 통해 인터넷 사용자 정책을 비롯 스파이웨어, 모바일 악성 코드, 피싱, 맬웨어 등으로부터의 위협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프록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구축으로 사용자의 대기 시간과 대역폭 사용이 최대 35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프록시클라이언트 대쉬보드를 통해 가속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프록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블루코트만의 위치 인식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원격 사용자와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가 가속과 보안을 제공하는 지사를 구분, 각각에 적합한 왠 최적화와 보안 혹은 정책 설정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 고객이라면, WAN최적화를 제공하는 프록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최신 버전의 블루코트 웹필터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는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 고객 역시 원격 웹 통제와 보호를 위한 프록시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