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6일부터 안전한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V3웹하드(AhnLab V3 Webhard)`를 전용 페이지(http://v3webhard.ahnlab.com)에서 본격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V3웹하드’는 종전 ‘빛자루’ 사이트에서 제공되던 ‘파일자루’에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해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한편,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변경하고, 개인은 물론 기업까지 사용자층을 확대했다.
이번에 새로 단장한 ‘V3웹하드`의 특징은 ◆ 탁월한 보안 기능 ◆ 백업의 높은 안전성 ◆ 저렴한 가격 ◆ 다양한 기능 ◆ 손쉬운 사용법 등을 들 수 있다.
먼저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종전에 비해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로그인 및 사용 중에 해킹을 차단하고 각종 악성코드를 제거할 수 있도록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를 탑재했다.
또한 향후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를 추가해 웹하드 서버에 대한 내/외부 침입 행위를 실시간 탐지 및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백업의 안전성이 높다. 실시간 3중 백업으로 한 대의 서버에 장애가 생겨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자료가 손실되어도 다른 서버에서 안전하게 서비스 및 저장해주므로 24시간 안전하다.
특히 기존 동종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30~40% 저렴하며 1, 3, 6, 12개월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파일 폴더 1GB 1개월 사용권이 5000원이며, 용량이나 사용 기간에 따라 5~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안철수연구소는 `V3웹하드`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0월 6일부터 11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용량의 2배를, 재구매 고객에게는 휴대전화 30분 무료 통화권을 증정한다. 또한 12월 31일까지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개인 고객에게는 4GB 평생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하며, 기업은 신청 기한 없이 언제든 신청하면 20GB를 50일 간 트래픽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