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포 멀티미디어 편집 툴 온라인서 화제

엔에이포(www.na4.com)의 멀티미디어 편집 솔루션이 최근 UCC사이트 및 블로그 등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엔에이포가 개발한 nPaint는 강력한 편집기능을 가지고 있어 누구나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쉽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장의 사진에 화면 전환 및 시간 설정 효과를 준 슬라이드 기능을 추가해 간편하게 자신만의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하다.

nPaint는 현재 각종 블로그, 미니홈피, 까페, 클럽, 쇼핑몰을 비롯한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폭넓게 응용되고 있다.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 UCC까지 편집할 수 있는 엔에이포의 Flaon도 눈길을 모으는 솔루션이다.

동영상 편집이 통상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반해 Flaon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마우스 클릭, 드래그만으로도 나만의 멋진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설계됐다.

엔에이포의 강송규 대표는 nPaint, Flaon 등이 웹2.0시대의 웹 표준화에 걸맞는 솔루션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강 대표는 “엔에이포의 솔루션은 서버사이드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했으며 Flash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사용자가 Active-X 등 별도의 프로그램을 추가 설치하는 불편함 없이 어떤 OS나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엔에이포의 솔루션은 현재 파란(Paran)이 운영하는 푸딩(http://pudding.paran.com/), SK텔레콤의 UCC포털 아이스박스(https://isbox.nate.com), KTF Show(www.show.co.kr) 등 국내 유수의 업체들에 공급되고 있다.

강 대표는 “엔에이포는 앞으로도 네티즌들이 보다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