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www.jiran.com)는 일본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시판 중인 ‘GIGAPOD 오피스하드’가 지난 1일 일본 정부가 주관하는 ‘2008 정보화 월간’의 정보화 촉진공헌 정보처리시스템 부문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일본 컴퓨터 소프트웨어 협회로부터 CSAJ 얼라이언스 대상 최우수상 제품에 선정된 이후 두 번째 쾌거다.
일본 정부는 매년 10월 한 달을 ‘정보화 월간’으로 정해 국민의 정보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향한 행사를 개최하는 한편 정보화 촉진에 공헌한 제품을 개발한 기업이나 개인에게 표창을 하고 있다.
정보화 월간 추진회측은 수상 제품에 대해 “솔루션을 하드웨어 일체형인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과 내부 통제가 가능한 보안 기능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 유지보수 인원을 별도로 둘 수 없는 중소기업의 IT화 촉진에 기여해 정보화 진전에 현저한 효과를 보여준 것이 상을 받게 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수상한 ‘GIGAPOD 오피스하드’는 설치형 어플라이언스 웹하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오피스하드’라는 제품명으로 시판 중이다. 지란지교 일본 파트너 업체이자 유통 및 컨설팅 전문업체 트라이포드 웍스(Tripodworks 대표 사사키 켄이치)가 재작년 12월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계약을 체결하고 현지화 해 지난 해 2월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