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플래시 메모리 기반의 플래시 PMP ‘COWON O2’를 오는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COWON O2`는 4.3인치 1,600만 칼라의 터치 LCD를 장착하고도 119(가로) x 73(높이) x 18(두께)mm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제품 무게가 200그램 정도로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하다.
넓고 편리한 화면을 중심으로 불필요한 요소들을 배제한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다빈치 칩셋을 탑재하여 차세대 코덱 H.264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코덱을 지원하며, 포맷에 따라 최대 1280 X 720 HD급 동영상까지도 별도의 인코딩 작업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COWON O2`는 가볍고 충격에 강한 플래시 메모리를 채택하여 안정성과 휴대성이 뛰어나며, 기존 하드형 PMP에 비해 부팅속도와 응답속도가 월등히 빠르고, 소음이 적어 최적의 멀티미디어 재생환경을 제공한다.
내장 배터리로 동영상 최대 8시간, 음악 최대 18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SD카드 슬롯을 이용하여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지상파 DMB 및 DAB 수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음성녹음 및 이미지 뷰어, 노트패드, 공학 계산기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제공한다.
YBM 시사의 `이포유(e4u) 영한/한영사전’이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시사 엘리트 일한사전’, 중국어 사전, `Chambers 21st Century Dictionary` 등의 다양한 전자사전을 추가 구매하여 활용할 수 있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COWON O2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플래시 PMP로 기능성과 휴대성, 경제성을 동시에 확보한 새로운 포지셔닝의 제품”이라며 “기존의 프리미엄 PMP인 COWON P5와 더불어 개성이 뚜렷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이 구성된만큼 보다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COWON O2’는 화이트/블랙/핑크의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스탠다드, DMB, DIC(전자사전) 등 총 3가지 패키지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