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마크, OPA로부터 품질․신뢰도 최고점 받아

기업용 흑백 레이저 프린터의 이미지 품질 및 신뢰도 부문에서 렉스마크가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렉스마크(www.lexmark.com)는 사무기기 분석 매거진인 ‘The OPA’(The Office Products Analyst)로부터 자사의 흑백 레이저 프린터가 이미지 품질 및 신뢰도 부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180개 이상의 상업용 프린터 및 55개 출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The OPA의 리서치는 인쇄 및 이미지 품질, 신뢰성, 생산성, 기능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70ppm 이하 흑백 레이저 프린터’ 급에서 렉스마크의 제품이 가장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미지 품질 면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뢰도 부문에서 렉스마크 프린터는 9.0을 기록해 HP(8.9), 제록스(8.4), 리코(8.3)보다 높았으며, 이미지 품질 부문에서도 렉스마크는 9.0을 기록, 제록스(8.7), HP(8.3), 리코(8.0)를 월등하게 앞섰다.

한편, 렉스마크의 흑백 레이저 프린터인 ‘E450dn’, ‘T644’, ‘W840’는 2006년과 2007년도에 미국의 종합 사무기기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Inc)과 배터 바이즈 포 비즈니스(Better Buys for Business)의 편집자 선정 최고 제품상을 통해서도 우수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 한국렉스마크의 정영학 대표는 “여러 기관으로부터 검증된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국렉스마크는 국내 기업용 프린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올 하반기엔 기업용 프린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