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은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플래시 메모리 기반의 PMP ‘COWON O2’를 9일 공개했다.
4.3인치 1600만컬러의 터치 LCD를 장착한 O2는 가로 119㎜, 세로 73㎜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무게가 200g으로 가벼워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충격에 강하면서도 가벼운 플래시 메모리를 채택해 안정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살렸다. 다빈치 칩세트를 탑재해 차세대 코덱 H.264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코덱을 지원하며, 포맷에 따라 최대 1280×720 HD급 동영상까지도 별도의 인코딩 작업없이 재생할 수 있다.
내장 배터리로 동영상 최대 8시간, 음악 최대 18시간을 연속 재생할 수 있으며 SD카드 슬롯을 이용해 필요에 따라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지상파 DMB 및 DAB 수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음성녹음 및 이미지 뷰어, 노트패드, 공학 계산기, 전자사전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스탠다드·DMB·DIC(전자사전) 총 3가지 패키지로 출시되며 색상은 화이트·블랙·핑크의 세 가지다. 넓은 화면을 중심으로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한 미니멀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COWON O2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플래시 PMP로 기능성과 휴대성, 경제성을 동시에 확보했다”며 “기존의 프리미엄 PMP인 P5와 더불어 개성이 뚜렷한 라인업이 구성된 만큼 보다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차윤주기자 chay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