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출품작] 메쏘드소프트

[신SW출품작] 메쏘드소프트

 메쏘드소프트(대표 전휴완 www.methodsoft.kr)는 온라인 그림 저작 프로그램 ‘와우캔버스’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수채화·유화·크레파스·파스텔 등 다양한 효과와 그림표현 기법을 이용해 사용자의 느낌과 감성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온라인 그림 저작 프로그램이다.

 와우캔버스는 포토숍 등 전문가용 프로그램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동시에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제공하지 못하는 그림 저작도구로서 다양한 표현기법을 제공한다. 특히 사진 편집기능은 물론이고 다양하게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와우캔버스는 배경 설정, 그림 그리기, 필터효과 적용, 글 올리기, 테두리 설정의 다섯 부문의 작업환경과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각 환경에서 작업을 하다가 다른 작업환경으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와우캔버스는 120여종의 질감과 패턴무늬, 150여종의 특수한 브러시 표현기법, 40여종의 이미지 효과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글 올리기, 말 풍선, 프레임 설정 등 사용자가 상상하는 모든 것이 가능하도록 수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을 통해 사용자가 그린 그림은 모바일, 블로그, 미니홈피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인터뷰-전휴완 사장

 “국내에서 최초로 사진편집에 관한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전휴완 메쏘드소프트 사장은 지금까지 국외에서 개발된 사진편집에 관한 프로그램은 있었지만 국내는 전무했다며, 이제 사용자들은 국내 순수기술로 개발된 와우캔버스로 온라인에서 직접 그림 저작 활동을 하거나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 사장은 “사용자는 프로그램을 다루기 위해 별도의 학습을 할 필요가 없이 프로그램을 접하자마자 바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구성했다”며 “어린이나 컴퓨터 초보자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고 설명했다.

 메쏘드소프트는 와우캔버스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그림 창작 사이트를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전 사장은 “e북, 전자앨범, 전자칠판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분야에 와우캔버스 응용 버전을 출시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 사장은 “와우캔버스 프로그램은 향후 일본어와 영어, 중국어 버전을 추가해 국가별로 별도의 사이트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현지 회사와 제휴해 사업 다각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정윤기자 jyhur@